식신이 있는데 식신운이 오면 일어나는 일들 사주풀이

식신 있는데 식신운이 오면 일어나는 일들 사주풀이


  • 내 사주 원국에 식신이 있는데, 운에서 또 식신운이 오면 이거 완전 대박 아닌가요?

사주에서 ‘과유불급(過猶不及)’이라는 말 들어보셨죠? 너무 많은 건 모자란 것만 못할 때가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사주 원국에 ‘식신이 있는데’ 운에서 식신이 또 올때 대박인지, 쪽박인지 낱낱이 파헤쳐 드릴게요.

식신운

1. 복덩이 길신, 식신(食神)이란?

식신은 ‘내가 만들어내는 힘’, 내 아웃풋(output)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 먹고 사는 복: 의식주, 즉 먹고 입고 살 복이 타고난다는 뜻이에요.
  • 재능과 창의력: 말솜씨, 글솜씨, 손재주, 예술적 감각, 내 스킬이 바로 여기서 나옵니다.
  • 건강: 잘 먹고, 잘 배출하고, 에너지가 넘치는 상태죠.
  • 자녀운: 여성에게는 자녀와 관련되기도 합니다.

즉, 사주 원국에 식신이 있는 분들은 대체로 긍정적이고 꾸준히 뭔가를 만들어내며 안정적으로 살아갑니다.

쉽게 말해, ‘평생 굶어 죽을 일 없는’ 복덩이 사주라는 거죠.

2. 사주 원국에 식신 있는데 식신운이 또 오면?

이미 식신이 원국에 있는데, 대운이나 세운에서 식신운이 또 들어오면 상황이 180도 달라질 수 있어요. 

이건 ‘식신태과(食神太過)’라고 해서, 식신이 너무 많아 문제가 될 수도 있다는 거죠.

❶ 대박... 식신생재(食神生財) 상황

만약 일간이 강한 신강사주라면요. 와~ 이건 진짜 기회예요. 막혔던 아이디어가 터지고, 창의력이 폭발하면서 식신이 재성을 만들어냅니다.

새로운 사업, 프로젝트, 창작 활동 시작하기 최적기입니다. 쉽게 말하면, 식신운이 내 재능을 돈으로 연결시켜주는 절호의 찬스예요.

❷ 쪽박... 번아웃과 구설 위험

반대로, 일간이 약한 신약사주라면 상황이 심각합니다. ‘설기태과(泄氣太過)’ 상태가 돼서, 에너지는 넘치는데 몸과 마음은 탈진해요.

게다가 내 식신이 관성(법, 직장, 명예, 남편 등)을 건드려 구설수나 관재구설에 휘말릴 수도 있어요.

특히 멀쩡하던 직장을 그만두고 싶어 하거나, 부부 갈등이 극에 달하거나 이혼하기도 합니다.

3. 해결책... 인성과 재성을 활용하라


❶ 인성(印星)으로 통제하라

인성(편인, 정인)은 공부, 문서, 생각, 어머니를 뜻합니다. 욱하고 싶을 때, 즉흥적 행동하고 싶을 때 멈추고 책을 읽고 공부하세요.

즉흥적인 행동(식신)을 깊은 생각(인성)으로 눌러주는 겁니다.

❷ 재성(財星)으로 돌려라

가장 좋은 방법은 식신의 에너지를 재성(편재, 정재)으로 바꾸는 식신생재를 하는 거예요.


직장을 때려치우기 전에 부업, 사이드 프로젝트 등으로 내 재능을 돈으로 연결해 보세요. 재성이 강해지면 직장/명예(관성)까지 지켜주니 1석 2조가 되죠.




마무리하며...

사주 원국에 식신이 있는 건 축복입니다. 하지만 식신운은 ‘내 재능을 어떻게 쓸 것인가’에 대한 질문입니다.

대박으로 만들지, 쪽박으로 쓰게 될지는 오롯이 내 선택에 달려 있다는 것만 기억해 주세요.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