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신이 없는데 식신운이 오면 일어나는 일들 사주풀이

식신이 없는데 식신운이 오면 일어나는 일들 사주풀이

식신(食神) 이름부터 맛있죠? 밥 식(食)에 귀신 신(神), “밥귀신?”. 아니요. 진짜 의미는 “삶의 즐거움을 느끼는 능력”이에요.

그런데 사주에 식신이 없는데 운에서 식신이 온다고요? 그동안 ‘즐거움’이라는 단어를 사전에서만 봤던 인생이, 갑자기 컬러풀하게 살아나는 시기가 오는 거죠.

어떤 일들이 일어나는지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볼게요.

식신운이 오면

1. 식신이 없는데 식신운이 오면... 좋은 쪽


❶ 표현력 폭발!

평소 말없던 사람이 입을 여는 시기예요. "나 이런 사람인 줄 몰랐네?" 하면서 노래 배우고, 글 쓰고, 유튜브 시작하는 분들 많습니다.

억눌렸던 창의력이 ‘와르르’ 쏟아져요.

❷ 의욕 대폭발!

그동안은 ‘해야 하니까’ 움직였다면, 이때는 ‘하고 싶어서’ 움직입니다. 식신운은 ‘행동력’이니까요.

창업, 기술 배우기, 자격증 도전, 요리, 운동... 다 좋아요. 이 시기엔 ‘시작’이 곧 복입니다.

❸ 식복 터짐!

갑자기 입맛이 살아나요. 음식이 맛있어요. 인생에서 ‘맛’을 느끼는 시기, 바로 이 식신운입니다.

먹는 복은 물론, 살면서 처음으로 “사는 게 재밌다”는 감정이 들기도 합니다.

❹ 재물 씨앗 발아!

식신은 재성(편재, 정재)을 생하죠. 이때 시작한 취미, 배운 기술이 훗날 ‘돈줄’이 됩니다.

단순히 운이 좋아서 돈 버는 게 아니라, ‘내가 좋아서 한 일’이 돈이 되는 구조로 바뀌어요. 이를 식신생재라고 하죠.

2. 식신이 없는데 식신운이 오면... 안 좋은 쪽

식신운이 온다고 다 좋은 건 아니에요. 특히 식신이 ‘처음’ 오는 사람은 이 에너지를 감당 못해서 흔들릴 수 있습니다.

❶ 신약(身弱) 사주라면 체력 방전 주의!

식신은 일간(나)이 생하는 성분으로 내 에너지를 밖으로 빼죠. 몸이 약한 분이 갑자기 ‘식신운 풀가동’ 하면 번아웃 옵니다.

“하고 싶은 건 많은데, 몸이 안 따라줘요.” 이런 시기엔 무조건 ‘1가지 일’만 골라서 집중하세요. 그게 식신의 진짜 개운법입니다. 깊이, 꾸준히, 즐겁게...

❷ 도식(倒食) 조심!... 중요

내 사주에 인성(印星)이 너무 강한데, 식신운이 와서 그걸 깨부수면 “밥그릇이 엎어지는 운”이 됩니다. 편인도식이라 하죠.


갑자기 직장 때려치우고 싶어지거나, 위장 트러블, 소화기 질환 생길 수 있어요. ‘충동적 결정’만 피하면 됩니다. 이 시기엔 ‘신중함’이 곧 개운이에요.

3. 그럼, 어떻게 해야 ‘대박 운’으로 만들 수 있을까?

식신운은 “삶을 즐길 자격이 생긴 운”입니다. 이건 하늘이 주는 공식 허락이에요. “너 이제 좀 즐겨도 돼.” 이 사인, 절대 놓치지 마세요.

❶ 첫째, 즐겨도 됩니다.

“이래도 되나?” 말고, 그냥 즐기세요. 그게 식신운의 흐름을 타는 첫걸음입니다.

❷ 둘째, 표현하세요.

말, 글, 노래, 그림, 영상, 요리... 어떤 형태든 좋습니다. 내 속에 쌓였던 걸 ‘세상 밖으로 내보내는’ 게 포인트예요.

❸ 셋째, 돈 되는 취미로 연결하세요.

식신운은 ‘재물의 출발점’이에요. 이 시기에 시작한 일, 3년만 꾸준히 해보세요. 놀랍게도 그게 평생 밥줄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무리하며...

식신 없는 사주는요, 인생이 늘 ‘해야 하는 일’로만 가득 찼어요. 근데 식신운이 오면,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시작하게 돼요.

빵! 터질 준비가 되어 있다는 거죠. 반드시 식신생재로 즐기세요.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