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오퍼월 광고 장단점
안녕하세요. 요즘 애드센스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 사이에서 ‘오퍼월 광고(Offerwall Ads)’ 얘기 많이 들으셨죠?- “수익이 확 오른다”
- “애드센스가 새롭게 밀어주는 광고다.”
등등... 말은 많은데, 과연 이게 내 블로그에 도움이 되는 건지, 해가 되는 건지 고민되시죠?
오늘은 애드센스 오퍼월 광고의 장점과 단점을 알려드릴게요.
오퍼월 광고(Offerwall Ads)란?
일단 용어부터 간단히 정리할게요. 오퍼월 광고는 유저가 직접 광고를 클릭해서 참여할 수 있는 일종의 보상형 광고예요.기존의 디스플레이 광고, 배너 광고, 전면 광고와는 조금 다른 ‘참여형 광고’라서, 유저가 능동적으로 움직일 때 수익이 발생해요.
오퍼월 광고 장점!
💨 수익 상승 효과 기대!
가장 먼저 느껴지는 건… 수익이 확 오른다!클릭 단가(CPC)도 나쁘지 않은데, 유저가 직접 참여해서 완료해야 보상이 지급되다 보니, 광고주 입장에서 가치 있는 트래픽이 되는 거죠.
그러니 당연히 단가가 센 편입니다. 특히 게임, 앱 리뷰, 리워드 관련 사이트라면 오퍼월 광고는 수익 효자템이에요.
실제로 일부 사이트는 수익이 2~3배 이상 늘었다는 후기들도 심심치 않게 보이죠.
오퍼월 광고 단점!
💨 광고 클릭하면 콘텐츠 보여줄게? 이탈!
PC나 모바일에서 오퍼월은 강제 팝업처럼 느껴지기도 해요. 오퍼월 광고 클릭하면 콘텐츠 보여줄게... 유저는 불편함을 느끼고 이탈하죠.
- 검색 신뢰도 하락
그럼 어디로 갈까요? 오퍼월 광고 없는 콘텐츠로 가겠죠!
마무리하며...
애드센스는 점점 스마트해지고, 유저들도 광고에 민감해지는 시대입니다. 오퍼월 광고로 수익 상승할 수 있지만 유저 이탈이 올 수도 있습니다.
일단 오퍼월 광고 설정해 보시고 애드센스 수익이 떨어지는지 확인해 보고 그 때 가서 제거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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