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오퍼월 광고 장단점

구글 애드센스 오퍼월 광고 장단점

안녕하세요. 요즘 애드센스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 사이에서 ‘오퍼월 광고(Offerwall Ads)’ 얘기 많이 들으셨죠?

  • “수익이 확 오른다”
  • “애드센스가 새롭게 밀어주는 광고다.”

등등... 말은 많은데, 과연 이게 내 블로그에 도움이 되는 건지, 해가 되는 건지 고민되시죠?

오늘은 애드센스 오퍼월 광고의 장점과 단점을 알려드릴게요.

오퍼월 광고

오퍼월 광고(Offerwall Ads)란?

일단 용어부터 간단히 정리할게요. 오퍼월 광고는 유저가 직접 광고를 클릭해서 참여할 수 있는 일종의 보상형 광고예요.

기존의 디스플레이 광고, 배너 광고, 전면 광고와는 조금 다른 ‘참여형 광고’라서, 유저가 능동적으로 움직일 때 수익이 발생해요.

오퍼월 광고 장점!


💨 수익 상승 효과 기대!

가장 먼저 느껴지는 건… 수익이 확 오른다!

클릭 단가(CPC)도 나쁘지 않은데, 유저가 직접 참여해서 완료해야 보상이 지급되다 보니, 광고주 입장에서 가치 있는 트래픽이 되는 거죠.

그러니 당연히 단가가 센 편입니다. 특히 게임, 앱 리뷰, 리워드 관련 사이트라면 오퍼월 광고는 수익 효자템이에요.

실제로 일부 사이트는 수익이 2~3배 이상 늘었다는 후기들도 심심치 않게 보이죠.

오퍼월 광고 단점!


💨 광고 클릭하면 콘텐츠 보여줄게? 이탈!

PC나 모바일에서 오퍼월은 강제 팝업처럼 느껴지기도 해요. 오퍼월 광고 클릭하면 콘텐츠 보여줄게... 유저는 불편함을 느끼고 이탈하죠.

  • 검색 신뢰도 하락

그럼 어디로 갈까요? 오퍼월 광고 없는 콘텐츠로 가겠죠!

마무리하며...

애드센스는 점점 스마트해지고, 유저들도 광고에 민감해지는 시대입니다. 오퍼월 광고로 수익 상승할 수 있지만 유저 이탈이 올 수도 있습니다.

일단 오퍼월 광고 설정해 보시고 애드센스 수익이 떨어지는지 확인해 보고 그 때 가서 제거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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