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가 돈 주는 기준 3가지
- 열심히 글 썼는데 왜 수익이 안 나죠?
솔직히 구글 애드센스는 감성도, 열정도, 글 잘 쓰는 척도 안 봅니다. 오직 이것들만 봅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가 돈 주는 기준이 뭔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트래픽에 목숨 거는 방법... 검색어(키워드)에 무릎 꿇어라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수익의 70% 이상은 트래픽에서 결정됩니다. 트래픽 없는 블로그는 그냥 일기장입니다. 현실은 이겁니다.
- 내가 쓰고 싶은 글 → X
- 사람들이 검색하는 글 → O
이렇게 하세요.
❶ 검색어(키워드) 먼저 정하고 글 쓰세요
- 제목(키워드 포함) → 본문(키워드 포함) → 마무리(키워드 포함)
제목에서 마무리까지 메인 키워드 10회 이상, 관련 키워드 20회 이상 자연스럽게 반복하세요. 대화하듯 녹이세요.
❷ 검색 키워드만 공략... 예시
- 애드센스 수익 안 나는 이유
- 애드센스 블로그 만드는 방법
애드센스가 주키워드면 수익과 블로그는 부키워드입니다. 반드시 같이 공략해야 합니다. 검색창을 이기는 사람만이 이 바닥에서 살아남습니다.
2. 체류 시간에 목숨 거는 방법... 스크롤을 끝까지 내리게 만들어라
블로그 체류 시간을 늘리기 위해 다들 1500자 이상 글을 씁니다. 근데 글이 재미 없어서 체류 시간이 짧으면 아무리 트래픽이 많아도 애드센스 수익은 바닥입니다.
이렇게 하세요
- 인트로부터 궁금증 + 흥미 던지기
- 자연스러운 리얼한 말투로 쓰기
- 내 생각 중간중간 던지기
- 마무리에 핵심 폭탄 던지기
독자가 스크롤을 멈추는 순간, 체류 시간은 죽는다는 심정으로 흥미유발형 글을 써야 합니다. 왜냐? 요즘 방문객들은 정보만 찾고 빨리 나가거든요. 어떻게든 끝까지 읽게 써야 합니다.
3. 광고 클릭에 목숨 거는 방법... 사람 심리를 건드려라
솔직히 광고 클릭이 없으면 애드센스 수익은 용돈입니다. 월급이 되게 애드센스 광고 배치와 심리 싸움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세요
- 글 시작 전에 광고 배치(클릭률이 많음)
- 본문 중간중간 자연스럽게 삽입
- 중요 → 글 내용과 광고 주제 일치시키기(고단가)
애드센스는 블로그 글과 관련성 높은 광고일수록 클릭률이 올라가고, 애드센스 단가도 더 높습니다. 광고는 “있어야 할 자리에만 두는 것”, 그게 고수입니다.
4. 참고로... 전면 광고에 목숨 걸어라
링크 버튼, 이미지, 검색 키워드에 링크를 걸어 전면 광고가 뜨게끔 해야 합니다. 전면 광고만 쓰는 블러거들이 많아요.
마무리하며...
구글 애드센스는 냉정합니다. 오늘부터 검색어에 목숨 걸고, 체류 시간에 집착하고, 광고 클릭 흐름까지 설계하세요.이걸 못 하면, 애드센스는 용돈이고, 이걸 잘 하면, 애드센스는 월급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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