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안 듣는 사주 TOP 5 고집불통 사주풀이
다정하게 말해도, 논리적으로 설명해도, 때론 화를 내도... 자기 갈 길 가는 사람들 있죠.
오늘은 말 더럽게 안 듣는 사주, 고집불통 사주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읽다 보면 어떤 인간이 떠오를 수 있어요!
아! 신살은 뺏어요. 사주에서 신살은 참고용이라...
1. 목(木)이 많은 사주... 고집나무의 뿌리깊은 자존심
사주에서 목(木)은 ‘성장, 뻗어 나감, 자기 주장’을 뜻해요. 목이 많으면? 마치 대나무 숲에 사는 것처럼, 내 생각이라는 줄기가 곧게 뻗어있어요.누가 옆에서 “이쪽이 더 좋아”라고 말해도, 이미 방향을 정한 순간 바꾸기 어렵죠.
💨 특징
- 융통성보단 직진
이런 사람 설득은 ‘내가 틀렸다’는 말보다 목표를 같이 수정하는 방식이 효과적입니다.
2. 비견 겁재가 많은 사주... 내 안의 또 다른 나와 싸우는 사람
비견 겁재는 나와 같은 기운이 나를 둘러싼 구조예요. 쉽게 말해, 내 안에 또 다른 ‘나’가 여러 명 사는 셈이죠.💨 특징
- 내 방식대로 사는 스타일
- 경쟁심이 강해 지는 걸 못 참음
- 자존심은 에베레스트급
이런 사람은 무조건 누르려 하면 폭발합니다. 먼저 인정해주고, ‘본인이 결정했다고 느끼게’ 유도하는 게 정답.
3. 상관(傷官)이 많은 사주... 반골기질이 강한 싸움 닭
상관은 권위와 규칙을 깨부수는 기운 즉, 싸움닭이라고 하죠. “규칙대로 해”라는 말에 본능적으로 ‘왜?’가 튀어나와요.💨 특징
- 법은 내가 만든다?
- 반항아!
이들을 설득하려면 감정이 아닌 ‘논리’로 접근해야 합니다. “이 방법이 효율적인 이유”를 근거로 제시하면 마음을 엽니다.
4. 편인(偏印)이 많은 사주... 조용한 마이웨이? 그냥 꼴통!
편인은 ‘나만의 세계, 나만의 해석’을 만드는 힘이에요. 세상이 A라고 말해도, 스스로 B라고 느끼면 그걸 믿습니다.💨 특징
- 겉으로는 “아, 그렇구나” 하고 듣지만, 속으론 이미 자기 결론을 굳혀둔 상태. 결국 자기 생각대로 움직입니다.
편인에게는 ‘내 생각과 비슷한 길’을 제시해야 합니다. 완전히 반대 의견은 그냥 흘러가 버려요.
5. 무관(無官) 사주... 틀 자체를 거부하는 자유로운 영혼
관성(官星)은 규칙, 질서, 제도, 직장, 법... 나를 절제하게 만드는 틀입니다. 그런데 무관 사주는 이게 아예 없어요.💨 특징
- 지켜야 할 선이 없음
- 그래서 간섭과 통제를 못 견딤.
무관 사주는 ‘자유 안에서의 책임’을 느끼게 하면 협력도가 올라갑니다.
마무리하며...
고집을 일에 쓰면 세상을 움직이는 강력한 무기가 되지만 사람에게 쓰면 관계를 파괴하는 무기가 됩니다. 방향을 어디에 두실 건가요?
Tags:
사주